1. 유럽 여행기를 시작하며
대만여행을 마치고 8개월가량이 지났을 무렵, 반복되는 회사일과 가사에 지쳐있던 우리는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 유럽을 여행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이곳 저곳 알아보던 중 이번여행은 스위스와 스페인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스위스는 물가가 높아 계획하던 중에 이번여행에는 가지 말고 다음 여행에 방문할까 생각했지만, 이번이 아니면 못갈수도 있고 눈덮힌 융프라우를 다른 분들의 여행기를 보고 방문할 상상을해보니 뺄 수 없었습니다. 스위스에서의 여정은 융프라우를 방문하는것이 중심, 스페인은 이전에 다녔던 여행들처럼 유명 여행지들을 가보는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비행기표는 출발전 3개월전에 구매했습니다. 스위스 취리히IN, 스페인 바르세로나 OUT 으로 했는데 그당시 1인당 100만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니 항공권을 저렴히 구매하는 기간은 출발일 기중 보통 4~6개월이라고 하고, 최소 3개월전에는 예매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미리미리 예약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비행기표를 예매하고 나니 여행가는것이 실감이 나게되었고, 차근차근 준비한 뒤 12월 초 가보지 않았던 새로운 행선지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2. 스위스에서의 1일차 여행
<취리히공항-카펠교>
A. 취리히 공항(Zurich airport)에서 시내(Zurich HB)로 가기
취리히 공항에서 시내인 취리히 중앙역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열차를 이용해 가는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취히히 공항엔 기차역이 지하에 있어 이용하기 변합니다. 기차역에서 내려서 Bahn/Train이라고 표시되어있는 표지판을 따라 가시면 기차역을 찾으실수 있습니다. 기차역에 가셔서 개찰구에서 표를 구매하시거나 티켓머신에서 표를 구매하시면 되며 기계를 이용하시는 경우 목적지를 Zurich HB로 검색하신 뒤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요금은 2등석 성인 기준 6.8프랑 11월말 환율기준 약 9500원가량 이며 열차의 종류에 따른 추가 금액 등은 없습니다. 노선은 IC8, IR13,IR36,S2,S16,S24 등 많은 열차가 다니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보통 15분에서 20분정도이며, 공항에서 2정거장만 가시면 도착입니다.
그외 택시를 타시고 가는 방법도 있지만 요금이 보통 70프랑(한국 돈으로 약 10만원)을 청구 하기 때문에 가성비 열차를 추천드립니다.
B.카펠교(Chapel Bridge)
주소 : Kapellbrücke, 6002 Luzern
찾아가기 : 취리히 중앙역에서 열차를 타고 오실때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중앙역(HB)에서 열차를 탑승하셔서 약 40분간 이동 하신뒤 루체른(Luzern)역까지 오시면 되며 내리셔서 도보로 약 8분거리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 카펠교는 연중 무휴 운영되며, 따로 이용요금은 없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저희 이번 스위스 여행은 융프라우에 가보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융프라우에 가기 위해선 인터라켄에 가야하는데 비행기 도착시간이 늦은 저녁이라 인터라켄에 있는 숙소에 너무 늦게 체크인 할 것 같아 중앙역과 인터라켄에 사이에 있는 루체른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여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루체른에서는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카펠교와 빈사의사자상이 유명한데, 숙소 근처에 있는 카펠교의 야경을 구경하고 시차적응을 위해 휴식하기로 했습니다.
카펠교는 루체른 로이스강에 있는 나무다리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다리로 길이가 200여 미터에 이른다고합니다. 위를 덮고 있는 지붕의 들보에는 스위스역사상 중요한 사건이나 성인들이 판화그림이 있는데 야간이라 잘 보이진 않았지만 각각의 개성이 돋보였습니다. 또한 야경으로 본 카펠교는 사진에 담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웠습니다.
3. 1일차를 마치며
1일차에는 사실상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데 하루를 다썼고, 시차적응을 위해 야경을 서둘러 본 뒤 잠에 들었습니다. 스위스는 정말 물가가 비싸 편의점에 가서 마실물을 사는 것도 500ml에 2,500원정도 했습니다. 혹시 스위스에서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국에서 물 등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해가시는것도 여행경비를 아끼는데 많은 도움일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일차를 마친 저희는 다음날 스위스의 융프라우를 향해 떠나게 됩니다.
그럼 2일차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