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를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저는 36살의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하지만 남들과는 다른 취미인 여행을 좋아하는 입장으로 제가 직접 다니며 체험한 것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2016년 결혼을 하여 신혼여행지인 유럽부터 시작하여 차례로 현재인 2022년까지 다녀본 해외 및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즐겁게 봐주시고 여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신혼여행으로 처음 가게 된 유럽-영국 1일 차
<대영박물관-버거엔 랍스터-세인트폴 대성당>
A. 대영박물관(The British Museum)
14시간을 날아 부푼 맘을 안고 도착한 첫 여행지 영국!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설레는 마음에 짐을 풀고 향한 곳은 대영박물관!
주소 : Great Russell Street, London WC1B 3DG England으로 russell square 역에서 도보 3분 거리입니다.
이곳은 1759년 설립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립 박물관이며 전 세계 각 문명권의 역사문화를 망라하는 800만 점 이상의 역사유물과 민속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하여 기대를 안고 입장하였습니다. 관람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17시까지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현장에서 표 발매 후 입장이 했지만
현재는 무료입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에 따른 입장객 수를 제한한다 하니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매 후 입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부에는 로제타 스톤, 파르테논 신전 대리석 조각품 등 역사적 가치가 높은 전시품이 많아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B. 버거 앤 랍스터(Burger & Lobster Bread Street)
6월임에도 쌀쌀한 날씨 탓이었는지 허기가 금방지기 시작했고, 세인트폴 대성당 방문 전 허기를 채우기 위해 방문한 버거 앤 랍스터!!
주소 : 1 Bread St, London EC4M 9BE으로 mansion house 역에서 도보 4분 정도 거리입니다.
운영시간은 특별한 경우가 아닌 경우 연중무휴이며 오후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추위와 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따뜻한 가게 내부와 웨이터들의 친절한 응대에 기분이 좋았고, 음식이 전체적으로 맛이 있어 혹시 영국에 재방문하게 된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은 식당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버거 앤 랍스터는 수제버거, 랍스터, 샐러드, 음료 등 각종음식을 다 판매하고 있으며 기회가 된다면 한 종류씩 모두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C. 세인트폴 대성당(St Paul's Cathedral)
허기를 맛있는 음식으로 달랜 뒤, 즐거운 마음으로 도착하게된 세인트폴 대성당!
주소 : St Paul's Churchyard로 st paul's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중세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성당으로 런던을 대표하는 성당입니다. 1666년 대화재로 완전히 불타버렸지만 건축가인 크리스토퍼 렌이 35년간을 투자하여 복원하였다고 하며 이는 후에 워싱턴 국회의 사당이나 파리의 판테온 건립에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관람을 위한 운영시간은 월~토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20파운드이나 인터넷으로 예약 방문 시 17파운드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외부 전경에서 보듯 외관은 비교적 검소해 보이지만 내부에 들어서는 순간 웅장하고 정교한 장식에 보는 이가 즐거워집니다. 성당 내부에 위치한 계단을 올라 돔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스톤 갤러리라 하는 곳에 올라가면 런던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탁 트인 광경을 보고 싶어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런던 1일차 여정을 마치며.
처음 와보는 유럽 시차 적응 때문인지 , 6월 초 경이라 한국 날씨로는 더울 것으로 생각하고 얇은 옷만 챙겨가는 바람에(현지 사람들은 경량 패딩을 입고 다니던 날씨였습니다.) 옷을 얇게 입고 활동하여서 추위에 떨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런던 1일 차 여행은 많은 곳을 가보지 못한 채 이렇게 3곳만 가본 뒤 숙소에서만 보내는 안타까운 상황으로 끝이 납니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아쉽네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여정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최신정보를 확인해보고 블로그에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나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어 말씀 주시면 검토 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