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로 떠나는 좌충우돌 여행기!_8일차

by 왕사자 2022. 11. 22.
반응형

1. 베네치아에서 로마로의 이동

<마르코폴로 공항-레오나르도다빈치 공항>

 

베네치아의 짧았던 하루를 보낸 뒤, 이탈리의 수도인 로마로 떠났습니다. 비행기로 가면 1시간 10분가량이면 도착할 수 있음에 티켓을 미리 예매 해 두었지만, 비행기가 연착되는 경우도 많고 탑승하려면 수속 등 대기하는시간 포함하게 되면 열차로 이동하는것과 비슷하다고 하시면서 열차로 가는도 추전하시는 분이 많아 출발하기 전날까지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타고 가기로 했는데, 취소시 물어야하는 위약금이 아까운것도 있었지만 야간열차에서 고생한 와이프의 적극적인 권유로 인해 비행기를 타고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A . 마르코폴로 공항

주소 : Viale Galileo Galilei, 30, 30173 Venezia VE

 

찾아가기 :  베니스 메스트레(Mestre)역에서 열차를 탑승하면 공항까지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저희는 알이탈리아항공사의 비행기를 타고 로마까지 이동하였고 16년 당시에 9만원에 예약하였는데, 현재가기준 검색해보니 15만원상당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물론 미리 예매할 경우 가격은 저렴해질수 있습니다.

 

참고로 열차는 베네치아 산타루치아, 메스트레역에서 출발하여 로마까지 가는 고속열차가 있으며 대략 3시간에서 4시간정도 걸립니다. 요금은 보통 2등석 기준 90유로 안팎이며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12만6천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B.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

 주소 : 00054 Fiumicino, Metropolitan City of Rome

 

공항에서 로마시내(테르미니역)까지 찾아가는 방법

 기차, 택시, 버스, 한인 샌딩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가격과 시간대비 제일 괜찮은것 같은 것은 기차를 타는 것입니다.  기차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를 타고 가면 되는데, Train이라고 써있는 표지판을 보고 쭉 따라가면 기차료를 구매할 수 있는 창구 및 티켓발매기아 있으니 목적지를 말씀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22년기준 14유로라고 하며, 소요시간은 35분정도 걸립니다.

 

 

2. 로마 시내를 돌아보자

   <베네치아 광장 - 트레비분수-판테온>

 

A. 베네치아 광장(Piazza Venezia>

주소 : Piazza Venezia, 00187 Rome Italy

 

찾아가기 : 지하철 기준 메트로 B라인 Colosseo 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베네치아는 중심부에 위치해있어 많은 버스 노선도 운영하니 확인하셔서 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벱네치아 광장 전경

베네치아광장은 로마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로마의 배꼽이라고 불리우는 광장입니다. 이광장은 1871년 이탈리아의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베네치아 광장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베네치아 궁전 국립 박물관과 국립고고학 및 미술사 연구소에 입장하려면 12달러의 입장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따로 입장하지는 않았지만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가보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광장 내부 공원이 관리 잘되어있어 산책하기에 좋으니 날이 좋은날에는 한번씩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B. 트레비 분수(Trevi Fountain)

주소: Piazza di Trevi, 00187 Roma RM

찾아가기 : 지하철기준 Barberini 역에서 내려 도보로 8분정도 걸어가면 트레비 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나, 사람들이 많은 관광지이다 보니 소매치기 등 범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로마에서 콜로세움과 함께 사람들이 가본다는 트레비분수에 방문하였습니다. 

 

트레비분수는 방문객들이 물속에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비는 분수로 유명한데, 어깨너머로 동전 하나를 던져서 넣게되면 로마를 다시 방문할 수 있게 된다고 하며,  두 번째 동전을 던져 넣으면 소원을 빌 수 있다는 미신이 생겼다고 합니다. 방문하여 살펴보니 정말 많은 양의 동전이 분수와 그 일대에 있었습니다. 

 

평일 오후 시간대에 방문했음에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해가 진 이후에나 사람이 없는 한적한 시간대에 가면 괜찮다고 생각하여 사진만 얼른 찍고 근처에 유명하다고 하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집에 방문했습니다.

 

관광지근처의 상점이고, 유명하다보니 가격은 비쌌지만 맛 또한 좋았습니다. 

 

C. 판테온(Pantheon)

주소 : Piazza della Rotonda, 00186 Rome

찾아가기 :  지하철 기준 Battistini 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15분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Barberini 역에서 내려 63,83,160번 등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전자의 방법으로 진행하였고 이 코스를 추천드리는데, 역에서 내리시면 스페인 계단이라는 바로크 양식의 계단이 있습니다. 이를 경유하셔서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운영시간 :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저녁7시 15분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오후5시 45분까지 운영합니다. 공휴일의 경우는 12시45분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입장료 : 2유로입니다.

 

판테온은 원형평면의 신전건축이며, 로마 건축의 대표작이라고도 합니다. 바닥과 천정에는 대리석과 화강석으로 꾸며져 있으며 천장에서 투광되는 밝은 햇빛으로 아름다움을 배가시킵니다. 특히 내부공간이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를 가지고 빛이 들어옴으로서 신기함까지 불러 일으킵니다. 

저녁의 판테온

3. 8일차 여정을 마치며

   신혼여행의 마지막 경유지인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마지막 도시인 만큼 여러곳을 다니고 싶어 콜로세움도야경을 보기 위해 돌아다니는 등 밤이 늦도록  의욕넘치게 돌아다니는 바람에 마지막날인 다음날 늦잠을 자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돌아와 생각해보니 밤까지 열심히 돌아다닌 덕분에 로마에 아름다운 곳을 구경할 수 있어 시간이 오래 지난 지금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8일차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혼여행의 마지막 일차인 9일차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